1위 해커스 교육그룹 과목 한 눈에 보기

전체 메뉴보기

GNB 닫기

CGV 현직자 인터뷰

해*스잡 | 조회 6964 | 추천 501
  • 2012.07.31
  • 글꼴
  • 확대
  • 축소

 



 

 

 

 

[인사말 자기소개]

 

Q. 인사말 자기소개를 부탁드릴께요

 

A. 안녕하세요. 저는 CJ CGV 마케팅팀에서 마케터로 일하고 있는 000 입니다.

저는 2011 후반기에 입사하게 되었고, 2012년초에 정직으로 전환이되어 지금까지,그리고 앞으로도 일을 하게될 것입니다.

저는 다른 분들과는 약간 다른 경로로 CJ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인턴에서 정직으로 케이스니까요.

제가 취업준비를 할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년이라는 세월이 지나갔습니다. 취업선배로써 누구보다 취업에 대한 고충을 매우 알고 있습니다.

저또한 겪고 지나간 일이니까요.

이번 인터뷰를 통해서 제가 알고 있는 정보들을 공개해드리겠습니다.

 

[입사준비과정]

 

Q. 스펙은 어떻게 되시나요?

 

A. 대구,경북권 대학 경영학전공, 관광경영부전공 토익 850 토스 6 미국연수 6개월 한자3

컴퓨터자격증 4 봉사활동 400시간 인턴 3 아르바이트 다수 이외 과대표 동아리회장을 역임하였습니다

 

Q. 취업 준비 가장 중점을 것은?

 

A. 저는 어렸을때부터 경영학에 대한 학문을 듣고 자랐습니다.

이유는 기업인인 아버님의 영향때문이었습니다. 20살이되면서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고,

홀로 온라인마케터로써의 경험을 축적했습니다. 비록 실패하긴했지만요.

군대를 다녀오면서 본격적으로 마케팅공모전에 참여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서 연합동아리에 가입하였고,

덕분에 같은 꿈을 많은 인맥들을 만날 있었습니다. 기억에 남는 공모전은 당연히 CJ그룹공모전입니다.

아쉽게도 수상하지는 못하였지만 준비과정속에서 확실히 저의 꿈이 무엇인지 그리고 내가 가고 회사가 어디임을 있었습니다.

저는 대학교때부터 공모전을 준비하고 현직에 있는 분들과 많이 마주치고 접촉하면서 스펙보다는 경험이 중요함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실무와 현장에서의 경험을 쌓을 있는 인턴과 아르바이트를 많이했습니다.

그래서 CJ인턴에 지원하게 되었고, CJ입사를 있게 같습니다.

 

Q. 취업을 위해 준비한 것은?

 

A. 평소 서비스업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특히 극장관광업에 관심이 많아 관광경영학을 복수전공을 택하여 공부했습니다.

이후 극장업에 대한 열망으로 CJ CGV입사를 목표로 삼게되었습니다.

CJ CGV 대한 기사는 모두 스크랩하였으며, 사이트를 매일 한번씩 방문하면서 문화와 분석하는데 심혈을 귀울였습니다.

4학년초 인턴으로 입사하게 되었고, 마케터로 근무하게되었습니다. 가장큰 성공의 비결은 CJ입사의 꿈을 놓치지 않고 도전했다는 것입니다.

정직전환 면접때 인턴생활의 교훈과 배운점들을 나열하였고, 합격의 열망을 꿈꿨습니다. 또한 인턴하면서 만났던 인맥들은 저의 가장 재산이 되었습니다.

 

[채용과정]

 

Q. 인적성검사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A. 저는 CJ인적성이 인생의 처음이자 마지막의 인적성이었습니다.

거기에 공부도 많이 못하여서 많이 긴장을 하고 시험을 치뤘습니다. 적성검사는 어느기업이나 같겠지만 시간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최대한의 집중으로 빨리푸는수 밖에 없는 같습니다. 문제는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머리회전을 빨리하고, 긴장하지 않고 13분동안만 집중해서 푼다면 좋은 결과 분명히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인성은 시간에 쫓기지 않고 솔직하게 답변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거짓말했다가는 괜히 낙오자가 있으니 주의하셔야하구요.

가장 중요한것은 CJ인재상을 항상 머리속에 그리고 푸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Q.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면접에 대한 기억은 정말 좋았습니다.

대기하는 시간에도 긴장하지 않게 진행하시는 분이 말도 걸어주시고 면접관님들도 항상 밝은 표정으로 질문해주셔서 긴장도 덜했던것 같습니다.

면접전 20분간 오리엔테이션을 하고 면접실로 향했습니다. 마냥 프린트만 보며 연습하는것이 아닌 긴장을 풀기위해 옆의 면접자분들과도 얘기도 나누고 인사도 나웠습니다.

긴장을 낮추니 자신감이 상승하였고, 가장 첫번째 면접자로 제일처음 들어가게 되었고, 면접관 2분과 이렇게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큰질문에서 작은질문으로 상세히 물어보셨지만 정직하게 당당하게 면접보았던것이 점수를 얻은것 같습니다.

아르바이트 사회경험의 에피소드를 질문하셨고, 마케터로서의 포부를 물으셨습니다.

저의 꿈을 열거하고 지금의 면접상황을 후회하지 않으니라라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했습니다. 면접분위기는 아주 편안했습니다.

 

Q. 면접준비는 어떻게 하셨어요?

 

A. 면접준비는 취업스터디를 하면서 준비했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주최했던 취업캠프도 빠뜨리지 않고 3 참가했습니다. 취업스터디팀은 연합동아리에서 알게된 분들과 함께 진행했습니다.

서로간의 목표를 쟁취하고 윈윈하자는 생각으로 열심히 수행했습니다. 취업스터디를 하면서 남들 앞에서 떨지 않고, 당당하게 말하는 법도 배웠습니다.

무엇보다도 팀원들과 어려움을 함께하면서 좌절하지 않고 구직활동을 열심히 했던것은 정말 취업스터디를 잘했구나라는 생각을 느끼게 했습니다.

 취업스터디는 꼭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혼자하는것도 충분히 좋은 방법일수도 있지만

스터디를 하면서 느끼는 정신적인 위안감은 힘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Q.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A. 후배님들 안녕하세요? 먼저 보잘것 없는 저에게 이렇게 인터뷰도 해주시고 너무 감사합니다 너무 반갑구요.

CJ입사하셔서 뵈었으면 좋겠고, 환영입니다. 제가 CGV 근무하면서 짧은 기간이었지만 힘든일도 엄청 많았고, 기쁜일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성장한다라는 말입니다. 회사와 함께 성장한다는 기분! 정말 느껴보시면 어떤 기분인지 아실것입니다.

나와함께 커갈 있는 회사가 정말 중요합니다.

CJ 입사하셔서 꿈을 마음껏 펼치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취업에 대한 팁은 CJ그룹은 가시적인 스펙보다는 경험과 인성을 매우 중시하는 회사입니다.

그렇다고 기본스펙을 배제하는것은 절대아니구요 기본스펙은 된다는것입니다. 주위를 돌아보면 성적 3.0 토익 700점대는 넘더라구요.

가장 학벌과 인종차별없이 인재다운 인재를 등요하는 회사가 저는 CJ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하고 싶은 일이 있고,

꿈을 위한 열정이 있으시다면 CJ 분명 여러분을 알아채고 낚아갈것입니다. 여러분들!! 희망을찾아 그리고 꿈을찾아 그에 맞는 경험을 많이 하실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가시적인 스펙이 다가 아니라는것! 정말 다시한번 강조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빕니다.

 

 

댓글 101
1개(1/1페이지)
웹진_인사담당자인터뷰
처음페이지이전 5 페이지1다음 5 페이지마지막페이지